티스토리 뷰
온라인광고 전문가일을 하다보면 사업자분들 광고주님들이 많이 물어보는 질문이 있습니다.
"우리 업종에 딱 맞는 광고 상품없을까요?"
"000업종으로 사업하는데 우리 업종에서 많이하는 광고가 뭐에요?"
온라인광고의 전체적인 틀은 업종마다 비슷하지만 특정업종만 진행할 수 있는 광고가 있기 때문에
해당 업종의 특성 파악후 컨설팅 해드리기도 합니다.
오늘은 사진관 혹은 포토스튜디오 업종의 사업자분들만 진행할 수 있는 마케팅 영역!
네이버 포토스튜디오에 대해서 포스팅해보고자 합니다.
네이버 포토스튜디오 광고란?
사진관 업종에서만 집행할 수 있는 '네이버 모바일' 광고영역입니다.
모든업종에서 진행할 수 있는 [네이버 파워링크] 영역보다 상단에 위치하고 있어 광고주목도가 높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클릭이 일어난 횟수에 따라 광고비가 과금되는 클릭당비용(CPC)광고 방식입니다.
▲ 네이버모바일에서 '돌사진' 검색 시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보다 상단에 위치해있는 [네이버 포토스튜디오] 광고영역
네이버 포토스튜디오는 사진관업종 관련 키워드에 한하여 진행할 수 있는
스튜디오 특화 네이버 광고상품입니다.
진행할수 있는 키워드는 돌사진, 백일사진, 아기사진, 수원돌사진같은 지역+사진kw 등 몇백개의 키워드리스트가 나와있는 현황입니다.
사진관 마케팅에 관심이 많은 광고주라면 필히 체크해야하는 광고라 하겠습니다.
특히 돌사진, 돌스냅, 아기사진스튜디오 등 '아기사진'관련 키워드로 집행이 가능한 광고이다보니
아기사진, 성장사진 등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사진관 광고주라면 더더욱 진행하셔야할 것으로 보입니다.
Q.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를 하고 있습니다. 굳이 포토스튜디오 광고를 해야할까요?
네이버 포토스튜디오 광고영역은 일반적으로 파워링크보다 상단에 위치해 있는 경우가 많아 광고주목도가 높으며
네이버 파워링크보다 경쟁이 덜하여 클릭당비용(CPC)가 저렴한 경우가있어 진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Q. 네이버파워링크와는 광고위치가 조금 다르다는것 외에 추가적인 차이점이 있나요?
사진관업종에서만 집행할 수 있는 광고영역이라는 점.
그리고 파워링크는 클릭 시 광고비과금이 되며 홈페이지로 도달되지만
네이버 포토스튜디오광고 클릭 시 바로과금 되지 않습니다. 광고 클릭 시 업체미리보기 화면으로 넘어가며
미리보기 화면에서 '홈페이지', '전화걸기', '가격표' 등 업체로 연결되는 영역 클릭 시에만 과금됩니다.
▲포토스튜디오 등 클릭초이스플러스 과금방식에 대한 안내
Q. 네이버 포토스튜디오광고 진행하고 싶어요. 어떻게 해야하나요?
네이버 검색광고 계정이 필요합니다. 네이버검색광고 로그인 후 '구광고관리시스템으로' 접속하여 '클릭초이스플러스' 광고로 집행하면 됩니다. 네이버 시스템에 익숙하지 않거나 어려움을 느끼는 경우 네이버 공식대행사 등을 통해 의뢰를 하면 도움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광고 로그인 시 '구 광고관리시스템'에서 클릭초이스플러스(포토스튜디오)광고를 진행할 수 있다.
네이버 혹은 온라인 마케팅에서는 특정업종에서만 집행할 수 있는 광고상품이 존재하는데요.
이번 사진관(스튜디오) 특화상품인 포토스튜디오 광고처럼
펜션, 유아용품대요, 파티용품, 의류쇼핑몰 업종만 집행가능한 광고가 있기 때문에 자신의 사업영역에 맞는 온라인마케팅을 진행하기 위해
꾸준한 관심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 Total
- Today
- Yesterday
- 공식블로그
- 네이버마케팅
- 브랜드블로그
- 자기개발
- 카카오비즈보드
- 홈트레이닝
- 네이버광고
- 리그램
- 리포스트
- 온라인마케팅
- 사진관마케팅
- 홈트
- 집에서운동
- 자기계발
- 네이버공식블로그
- 사진관홍보
- 스마트스토어
- 소상공인마케팅
- 씨랭크
- 인스타그램마케팅
- 포토스튜디오
- 인스타
- 온라인광고
- 방스타그램
- 성장일기
- 블로그
- 요가매트
- 기업블로그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